시작은 언제라도

애자일 방법론 본문

Common Sense/개발 상식

애자일 방법론

row_a_boat 2021. 7. 18. 01:45

애자일은 신속한 반복 작업을 통해 실제 작동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입니다.

 

애자일 방법론은 일련의 규정이 아닌 협업과 워크플로우를 바라보는 하나의 관점이며 선택을 안내하는 가치 체계에 가깝습니다.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의 핵심은 작동하는 소프트웨어의 작은 구성요소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적응형 접근 방식과 팀워크를 활용한 지속적인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워터폴 개발은 한 단계 전체를 먼저 완료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는 입장인 반면,  애자일 개발은 동시에 발생하는 여러 시퀀스를 지원합니다.

 

애자일은 오늘날 많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기반을 형성하는데, 유연하고 확장이 자주일어나는 it 인프라를 갖춘 클라우드 컴퓨팅이 애자일 개발의 수요 증가와 맞물려 성장하고 있다.

 

DevOps라는 개념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사이의 오래된 벽을 무너뜨립니다.

develop + operation

SRE라는 소프트웨어를 툴로 활용하여 시스템을 관리, 운영 태스크를 자동화하는 DevOps를 구현합니다.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devops와 마찬가지로 팀문화 및 관계에 관한 것. 개발 팀과 운영팀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서비스를 더 빠르게 제공하는데 도움이 된다.

 

CI/CD (지속적 통합 / 지속적 제공) 은 애플리케이션 개발단계를 자동화하여 보다 짧은 주기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입ㄴ니다.

continuous integration / continuous delivery / continuous deployment

기본 개념은 지속적인 통합, 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배포입니다. 애자일 방식 협력을 통해 지원됩니다.

'Common Sense > 개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무 관련  (0) 2021.10.11
모듈 vs 컴포넌트  (0) 2021.07.08
분석설계, 개발 환경, 적용기술 설명  (0) 2021.06.29
TDD (Test Driven Development)  (0) 2021.06.23